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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산책

릴 하이브리드 이지 (ez) 카트리지 액상 누수 현상 및 먹통 AS 후기

by 프롬나드101 2022. 8. 31.

 

릴 하이브리드 ez 이지를 사용한지도 약 3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사실 사용하다가 구매했던 릴 하이브리드 이지를 분실하는 바람에 레드 컬러로 재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재구매한 릴 하이브리드 이지는 얼마 가지 않아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릴 하이브리드 ez 이지 AS 받은 후기 공유드립니다.

 

 

카트리지 액상 누수 현상

재구매 후 사용한 지 약 한 달이 되지 않았을 무렵 스틱이 잘 작동하지 않고 타격감이 달라진 것을 느끼고 캡을 열어보았더니 액상이 누수되어 여기저기 묻어 있었습니다.

거의 물이 쏟아진 것 마냥 액상이 맺혀 있었으며 초반에는 단순 카트리지 불량일 거라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

글을 작성할 생각을 못하고 사진은 찍지를 못했지만 액상 누수 현상은 가장 많은 증상이라 다들 아실 겁니다.
릴 하이브리드 이지는 릴 하이브리드 2.0에 비해 보완이 되었다고 들었었는데 그것도 아닌 듯합니다.


릴 하이브리드 이지 먹통

이후 몇 번의 누수 현상에도 티슈로 닦아서 사용했는데 점점 액상 누수 현상이 잦아지면서 어느 날 아예 작동을 하지 않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스틱을 꽂아도 인식을 하지 못하며 시간이 지나 다시 인식이 되어도 중간에 꺼져버려서 아예 먹통이 되어버렸습니다.

오작동시 증상 및 해결

담배냄새 제거 피톤치드

 

릴 하이브리드 오류나 오작동시 증상은 아래를 참고하시고 보통 제공된 면봉으로 청소를 하시거나 리셋을 진행해보아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AS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증상 내용과 리셋 방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레드 LED 3회 점등 - 배터리 부족으로 인한 현상으로 충전 실행
  2. 화이트 LED 3회 점등 - 오류 및 기기 결함 문제로 리셋 진행
  3. 오렌지 LED 3회 점등 - 기기 과열, 온도가 낮아질 때까지 대기
  4. 그린 LED 3회 점등 - 사용 완료된 스틱을 재 삽입한 경고등
  5. 리셋 방법 - 작동 버튼을 8초간 누름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

결국 해결이 되지 않아 AS를 받기 위해 검색했더니 다행히 회사에서 멀지 않은 곳에 릴 공식 AS 서비스 센터가 있어서 바로 방문하였습니다.

KT 릴 공식서비스 센터 광진점

참고로 방문 전에 고객센터(080-931-0399)에 전화로 증상이나 센터 방문에 대해 참고할 사항들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증상을 말하면 상담원께서 여러 가지 해결 방안을 권해주시는데 다 해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고 하면 기기를 가지고 센터 방문을 해주시라고 합니다.

릴 공식 홈페이지 - 제품등록

그리고 아래 릴 공식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 -> 제품 등록/관리 탭에서  기기 등록을 해두시면 편하니 미리 해두시기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홈페이지 이동

제품 번호는 릴 하이브리드 박스 겉면 외에도 기기의 카트리지를 빼면 QR코드 스티커가 보이는 곳에 일련번호가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시에는 기기만 가져가셔도 됩니다. 센터에 방문하면 휴대폰 뒷자리 4자리 그리고 기기 증상에 대해 체크를 해주시고 기기를 맡겨주시면 기사님께서 점검 및 수리 또는 교환을 해주실 겁니다.

내부 부품 교체

기사님께서 청소 및 이물질 제거 등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하시고 나서 보통은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제 기기는 여전히 스틱이 인식이 되었다가 안 되는 현상을 확인하시고 케이스를 제외한 내부 메인 부품을 교체해주셨습니다.

기기 체크와 교체 등에 걸린 시간은 약 20-30분 소요되었습니다. 참고로 기기 자체의 초기 결함이 아니라면 누수 등의 문제로 아예 새걸로는 교환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릴 하이브리드 불량 이유는?

금연합시다 : 호올스 XS 멘토립터스

 

결국 대부분의 문제는 카트리지 불량입니다. 카트리지 액상 누수가 생기면서 기기 안에 들어가서 고장을 일으키거나 종종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타격감이 사라지고 맛이 이상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방문했던 AS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도 증정용 카트리지가 약 25~30%가량의 불량률이 나올 정도라고 하니 불량률이 어마어마한 수준입니다. KT 측에서 해당 부분을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해주기를 바랍니다.

 

 

 

** 카트리지 교체 꿀팁

만약 누수가 되거나 불량인 카트리지가 생기면 따로 지퍼백 같은 곳에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불량 카트리지는 모아두었다가 AS 공식 서비스 센터에 가시면 교환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의 다 사용한 카트리지는 안 되겠죠? 저도 누수가 되거나 잘못된 카트리지는 모아두었다가 교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릴 하이브리드 ez 누수 문제 및 불량에 대한 AS 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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